2020-02-27 , 4281 Views

[국제교류팀] 성적표 확인 및 학점이전 절차 비대면 진행안내

[본 내용은 국제교류팀에 성적표가 도착한 학생들에게 안내되는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외파견 학생의 성적표 확인 및 학점이전 절차 비대면 진행을 안내 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학교 대응 조치의 일환으로, 한시적으로 학점이전 절차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문의 및 보고서 제출: 국제교류팀 oia@ewha.ac.kr

 

본인이 참여한 프로그램에 필요한 절차와 서류를 확인한 후,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성적확인 및 학점이전을 진행하기 바랍니다.


 

 

* 유레카 학점이전 신청은 파견학기 종료 후 한 학기 이내에 이전 완료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휴학 상태에서도 학점이전 신청 가능하므로 파견보고서 제출과 유레카 학점이전 신청 진행)

단, 졸업 예정자의 경우, 해당 학기 졸업의사확인(1학기 5월 중순, 2학기 11월 중순) 이전까지, 조기졸업신청자의 경우 조기졸업 신청 이전(학기초) 까지 학점이전 절차 를 완료하여야 함

 

* 전공으로 이전하고자 하는 교과목의 경우, 전공/학과별로 교환취득학점의 전공 인정에 대한 세부 절차가 다르므로

파견 전 확인한 절차 및 사전에 상담한 내용을 토대로 학점 이전을 신청해야 합니다.

 

 

<참여 프로그램별 준비 서류>

 

종류

국제교류팀 파견

개별유학

(사전등록자에

한함)

프로

그램

교환학생 프로그램

(ISEP 포함)

계절학기

교환학생 프로그램

해외연수

(단기파견) 

장학 프로그램

(어학/계절)

개별프로그램

(방문/어학/계절)

제출

서류

(1)국문보고서: A4사이즈 10장 이상 분량(표지, 목차 제외)

(2)영문보고서: A4사이즈 1장 분량

(3) 파견교 평가지

(4) 정보기입 반절지

* ISEP 교환 참여자는 각 파일의 제목에 반드시 [ISEP] 명시

* 파일명에 파견학기, 파견학교명, 프로그램명, 학번, 이름 명기

(1)국문보고서 : A4사이즈 5장 분량

(2)영문보고서 : A4사이즈 1장 분량

(3)파견교 평가지

(4)정보기입 반절지

* 파일명에 파견학기, 파견학교명, 프로그램명, 학번, 이름 명기)

(1) 국제교류팀

설문조사

(보고서 제출 불필요)

(2) 정보기입반절지

정보기입반절지

(보고서 제출

불필요)

절차

1) 국제교류팀에서 해당 서류를 email로 제출(oia@ewha.ac.kr) 후, 성적표 사본 email로 수신

2) 학적팀으로 송부한 원본 성적표는 수정이 어려우니 성적표 수령시 내용 확인을 꼼꼼히 해주시기 바랍니다.(교환 학점 이전 절차가 모두 완료된 후에는 수정, 혹은 추가 인정 등은 받을 수 없음)

3) 성적표 내용에 이상이 있을시 국제교류팀에 즉시 회신→파견교에 문의→재발송 일정을 국제교류팀에 통지

4) 성적표에 이상이 없다면, 국제교류팀으로 회신 후, 하단의 학점이전 안내사항 확인하여 유레카에 학점이전 내용을 입력(전공과목의 경우, 전공별 절차 확인하여 전공주임교수님과 상담)

5) 원본 성적표가 영문표기가 아닐 시, 영문번역본을 추가로 준비해서 제출(개별안내)

* 성적표 사본 발급은 단 한번만 가능하고 이후 추가 발급 불가하며, 본인이 성적표 사본을 분실한 경우, 

파견교 측에 추가 발급 요청해야 함(성적표 원본 1부는 학적팀으로 전달되며 반환 불가)

 

 

[보고서 작성 유의사항]

서류 작성 인원

3명 공동 작성시 유의사항

-국문보고서: 개인별 또는 최대 3명 공동작성 가능

-영문보고서: 개인별 작성

(해당 언어권 언어로 작성 가능)

-파견교 평가지: 개인별 작성

-정보기입 반절지: 개인별 작성

(가) 대표 1인이

‘국문보고서(공동작성)1부+영문보고서(개인별작성)3부+파견학교평가지(개인별작성)3부’를 취합

→ 국제교류팀 이메일로 파일 전송

(나) 공동작성자명을 보고서에 필히 명시할 것

(다) 대표 1인이 보고서를 제출한 다음, 반드시 개인별로 국제교류팀에 이메일로 문의하여 성적표 확인 필수(성적표는 본인만 수령가능)

⇒ 개인별로 성적표를 확인해야 개인별 학점이전 절차가 진행됨

* 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파일이름 : 파견시기_파견대학_성명_국문보고서 or 영문보고서 or 평가서

예) 2018년1학기_이화여자대학교_김이화_국문보고서

   2018년1학기_이화여자대학교_김이화,최이화,박이화_국문보고서

  -파일형식 : MS Word (PDF 또는 HWP 파일 제출 불가), 반절지는 자필서명하여 jpg나 pdf 제출가능

  -필수서류가 하나라도 누락되면 접수처리 불가

파견보고서는 국제교류팀 홈페이지-파견보고서에 게시되며 향후 파견될 본교생이 파견학교를 선택하거나 파견준비를 하기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나 학교소개는 검색 내용을 붙이는 대신 개인이 직접 소개하는 내용으로 작성 요망)

 

 

[학점 이전 신청]

 

1) 학점 이전은 파견기간 종료 후 한 학기 이내에 완료하여야 함(휴학 상태에서도 학점이전 신청 가능하므로 파견보고서 제출과 유레카 학점이전 신청 진행해야 함). 단, 졸업 예정자의 경우, 해당 학기 졸업의사확인(1학기 5월 중순, 2학기 11월 중순) 이전까지, 조기졸업신청자의 경우 조기졸업 신청 이전(학기초) 까지 학점이전 절차 를 완료하여야 함


* 학점이전 유레카 입력은 파견직후 학기의 개강일부터 입력가능함

(예: 20-2 (가을학기) 파견자는 21년 3월 1일부터 입력가능)

2) 학점이전 신청: 유레카 『성적/국외대학학점이전신청』 메뉴에서 직접 입력

3) 학점이전 신청시 학적팀 제공 정보 반드시 먼저 확인!

    ☞ ‘이화홈페이지-학사안내-학사정보-학점인정-국외교환대학’ 메뉴 참고

    ※링크: http://www.ewha.ac.kr/ewha/bachelor/credit03.do (하단의 입력 매뉴얼 참고)

4) 유레카 신청 후 과목별 진행상태를 확인(국외대학학점이전신청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고, 확정이 지연되는 경우 사유를 확인하여 필요한 절차를 진행해야 함(입력이후 문의: 학적팀 02-3277-2033)

 

※ 일반대학원생은 성적표 확인 절차 종료 후 학점이전 신청내역을 유레카 입력하지 않고

대학원 국외교환대학 학점이전신청서(포털>게시판>서식모음>학점이전신청서_대학원생 (붙임서식))를 작성하여 학적팀에 제출해야 합니다.

일반대학원 유의사항 참고(일반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성적>학점인정>국외교환대학)

 

※ 전문특수대학원생은 보고서 제출 완료 후 국제교류팀에서 원본성적표를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전달하며, 소속대학원 행정실에서 학점이전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타 문의사항: 국제교류팀(ECC B334 / 02-3277-3158~9 / oia@ewha.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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